설민석 논문표절 벌거벗은세계사 역사왜곡 학력은?

설민석 논문표절 벌거벗은세계사 역사왜곡 학력은?


  설민석 강사는 역사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 줘서 나도 한국사가 재미있어졌다. 운전할 때 설민석 강사의 강의를 들으며 출퇴근 하기도 했다. 그런데 지난 번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역사 왜곡 논란이 있었는데,이번에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원 논문이 표절되었다는 의혹이다.


논문 표절 결과는?

설 강사의 2010 연세대 교육대학원 역사교육과 석사학위 논문에 대해 표절검사를 했다. 그 결과 표절률이 52%로 나왔다고 한 매체가 발표했다.


죄송하다고 밝힌 설 강사

  이에 대해 설 강사는 연구를 게을리하고 다른 논문을 참고하면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했다고 하며 사과하였다. 변명할 여지가 없는 자신의 과오라고 하며 역사를 가르치는 선생님이자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안일하였다며 사과의 말을 올린다고 했다. 그리고 자신의 강의와 방송을 믿고 시청해주신 분들, 학계에서 열심히 연구하는 학자, 교육자분들께 누를 끼쳐 죄송하다고도 말했다.


재정비 시간 갖는다

  그리고 과분한 성원와 신뢰에 답하지 못해 참담하다고 하며, 책임을 통감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유튜브 <설쌤TV>도 당분간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다고 하며 모든 동영상의 댓글 사용 기능을 중지하였다.

012345

잘못된 설명

  앞서 설 강사는 벌거벗은 세계사 이집트 편을 설명하였는데 곽민수 이집트학 연구소장이 강의내용이 상당부분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모든 잘못은 자신에게 있다며 사과했었다. 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재즈가 초심을 잃어 탄생한 것이 R&B라고 주장하여 음악 전문가들의 허위사실이라며 비판을 받았다.


역사를 좋아하게 만들어준 설민석인데...

  설민석 학력은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이지만 역사 공부에 뜻을 품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공부했다. 그래서 역사를 대중들에게 전달할 때 표정과 교수법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나를 포함한 역사를 싫어했던 사람들도 역사를 흥미를 갖게 만들었다. 그래서 나는 역사책을 사다가 읽어보고 역사 공부에 관심을 갖고 한국사 능력시험에도 도전중이다. 

  우리 집 아이들도 설민석 역사 강좌를 좋아한다. 아이들 말에 따르면 설민석 강사가 어려운 한국사를 쏙쏙 머리에 들어오게 설명해 준다는 것이다. 하여간 설민석 선생님이 다시 좋은 모습으로 복귀해 주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