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인 상장폐지 잡코인 종류 새 코인은 늘린 거래소

잡코인 상장폐지 잡코인 종류 새 코인은 늘린 거래소



우리나라 암호화폐 5대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 있다. 그런데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잡코인을 상장폐지 시키고, 새 코인을 상장시키고 있다. 5대 거래소들은 상장폐지 시킨 것 보다 4배나 더 많이 상장시켜서 투자자들은 우량 코인을 잘 골라야 할 것이다.
5대 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는 잡코인을 상장폐지 시키고, 우량코인만 남게 하여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012345

2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상장된 코인은 91개, 상장폐지된 코인은 23개이다. 상장폐지된 것 보다 새로 상장된 코인이 4배 정도 많다. 

암호화폐 상장 폐지 이유는?

  대형거래소들이 상장폐지 시키는 이유는 9월 특정금융정보법이 시행되기 때문에 미리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코인을 정리하는 것이다. 정부가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보호해 주겠다고 하며 코인 거래소를 관리하려는 것이다. 은행과 연결되지 않고 자체적으로 거래하다가 먹튀하는 거래소들을 규제하여 가상화폐 시장을 관리하려는 것이다.
현재 은행과 관련된 거래소는 코빗은 신한은행, 빗썸과 코인원은 농협, 업비트는 케이뱅크를 통해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0123456


업비트 상장폐지된 코인 5개

-마로
-페이코인
-옵져버
-솔브케어
-퀴즈톡


업비트 투자 유의종목 코인 25개

-코모도, 애드엑스, 엘비알와이크레딧, 이그니스, 디마켓, 아인스타이늄, 트웰브쉽스, 람다, 엔도르, 픽셀, 피카, 레드코인, 링엑스, 바이트토큰, 아이텀, 시스코인, 베이직, 엔엑스티, 비에프토큰, 뉴클리어스비전, 퓨전, 플리안, 리피오크레딧네트워크, 프로피, 아라곤

01234567

코인빗 상장폐지된 코인 8개

-렉스, 이오, 판테온, 유피, 덱스, 프로토, 덱스터, 넥스트로 6월 23일 20시 거래 종료된다.

코인빗 투자 유의종목 코인 28개

-메트로로드(MEL), 서베이블록(SBC), 라온(RAO), 헤라(HERA), 디콘(DKON), 홀인원(HIO), 네오블럭(NEB), 크로노(CRONO), 쿠폰체인(CCT), 카론(KARON), 페이스 토큰(FNT), 파이크(PIK), 페어체인(FAC), 디오(DO), 갤럭시파이(GXYF), 젤페이(GEL), 카이퍼(KIP), 에스랩(SLAB), 플래닛(PNT), 엑스폭(XFOC), 아몬드(AMON), 에스코인(SSC), 하이렛(HILT), 다비온(DAVP), 아이퓨엘(IFUEL), 엠브릿지(MBT), 주(ZOO), 아쿠아리움(AQUA)

-6월 23일 최종 심사가 있을 예정이며 심사 이후 재공지한다고 한다.

갑자기 무더기로 상장폐지 되어 투자자들은 멘붕에 빠졌다. 상장 폐지에 대한 피해는 고스란히 투자자들이 떠 안게 되었다. 하루에 몇 천만원 손실 본 투자자는 금전적인 손해와 함께 정신적 충격으로 피해가 심하다고 호소하였다. 투자자들에 대한 보호 없이 갑작스럽게 내린 결정에 비난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