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완속충전 후 화재 발생, 원인이 뭘까?

현대차 코나 완속충전 후 화재 발생, 원인이 뭘까?


  우리 직장의 한 직원이 코나를 타고 다닌다. 주로 스포티지와 싼타페 등 suv 차량을 이용하다가 작년에 지원금을 받아 코나 전기차를 구입했다고 한다. 어느 날 그 직원의 차를 타게 되었는데 소음이 전혀 없고 조용하다. 차량 유지비를 물어보니 경유차나 휘발유차에 비하면 거의 거저로 타는 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더니 순간적으로 가속을 한다. 그때 내 몸은 뒤로 젖혀지면서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하는 느낌이 들었다. 차가 정말 잘 나가고, 유지비가 거의 들지 않아 다른 직원이 차를 산다고 하면 전기차를 적극 추천하겠다고 한다.


  나의 차는 11인승 투리스모 샤토라서 코나 전기차가 다소 작아 보였다. 조금만 더 크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예 9인승이나 11인승 전기차가 나오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다. 내가 11인승을 타는 이유는 한달에 한 두번 정도 장모님, 장모님 동생 가족 등 8명이 가까운 곳으로 바람쐬러 나가기 좋기 때문이다. 11인승이라 그런지 연비도 9km 정도 밖에 나오지 않아 유지비가 조금 더 든다.

  그래서 우선 집사람 차를 전기차로 바꾸려고 생각 중이다. 집사람 차는 고장도 잘 나고 사고 경험도 있어서 차를 바꿔야 해서 유지비가 적게 드는 전기차를 알아보는 것이다. 전기차값이 다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중대형차와 비교한다면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집사람에게 추천한 것이 코나이다. 내가 직접 타 봤고 다른 차보다 조금 더 크기 때문에 안전할 것 같아서이다. 그런데 코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해서 걱정이다.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화재가 발생한 차량은 12대라고 한다. 12번째 코나 전기차 화재 차량은 대구시 달성군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완속충전기에서 충전하다가 화재가 났다고 한다. 

012345

  지하주차장 화재 사고로 코나 전기차는 전소되었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몰라 국과수에서 화재 원인을 조사중이라고 한다. 다행스럽게 인명피해는 일어나지 않았으나 충전 중에 화재가 일어날 지 몰라 코나 차주들은 걱정할 것 같다.


  현대차에서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어 결함을 시정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좀더 크고 안전한 전기차를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 나도 다음에 차를 구입할 때는 무조건 전기차를 사려고 한다. 현재까지 가장 마음에 든 차는 코나 전기차이다. 테슬라도 마음에 들지만 현대자동차가 더 마음에 끌린다.


코나 전기차 가격

약 5천만원 내외인데 지원금을 받으면 3천만원 중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정부에서 보조해주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해주는데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