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가 전한 안타까운 사연, 남편 죽었는데 장례식장에 못가는 부인

안철수가 전한 안타까운 사연,

남편 죽었는데 장례식장에 못가는 부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전직 의사이므로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들을 치료하는 봉사 중이다. 그런데 안철수 대표가 안타까운 사연을 접했다고 그 사연을 전했다. 바로 남편이 죽었는데 장례식장에 갈 수 없는 부인의 사연이었다.

  9일 국민의당 화상회의에서 안철수 대표는 다음과 같은 사연을 전했다. 안철수 대표가 어떤 아주머니를 보살피며 어디가 불편하신지 물어봤다. 그 아주머니는 <가슴이 너무 답답하다>라고 대답을 했다.


안철수 대표가 전한 사연

  안철수 대표는 그 아주머니가 코로나19 증상을 이야기 하는 줄 알고 좀더 자세하게 몸의 상태를 알려달라고 했다. 그러자 그 아주머니는 어제 남편이 죽었다고 하며 답답해 했다. 왜냐하면 둘이 코로나19를 같이 걸려서 서로 다른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남편이 죽었다고 어제 연락이 왔다는 것이다. 남편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계속 가슴이 너무나도 답답하여 견딜 수 없다고 했다.

  그 아주머니는 남편의 장례식에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이다. 아주머니가 코로나19가 아직 완치되지 않아서 갈 수가 없다.

  남편을 화장하면 다시는 남편의 얼굴을 볼 수가 없다. 마지막 가는 모습도 보지 못하니 얼마나 가슴이 답답하고 슬플까? 참 애처롭도 안타깝다.


  안대표는 매일 환자들의 하소연을 들으며 고통과 죽음이 어른거리는 현장에서 국가가 국민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봤다고 한다.

  정치인을 떠나서 솔선수범하고 위험한 곳에 스스럼 없이 달려가서 봉사하는 정신을 나도 본받고 싶다. 남을 위해 희생하는 정신을 닮고 싶다.


한시라도 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어 저 아주머니처럼 가슴 저미는 일이 없어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