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성이 데뷔 시킨 연예인

전유성이 데뷔 시킨 연예인들


아침마당에서 전유성을 보았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연기를

참 능청스럽게 잘했던 개그맨이다.


그가 나와서 하는 말은

자신이 데뷔 시킨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였다.


우선 가수 이문세

mc로 데뷔하여 <난 아직 모르잖아요>로

가수 데뷔하여 많은 히트곡이 있는 가수이다.

작곡가 고 이영훈씨와 함께 작업한 곡이 많아서

작곡가를 잘 만나 유명가수가 되었다고

폄하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이영훈 작곡가가

아무나 곡을 주었을까 생각해 봐야 한다.


이문세가 그의 곡을 너무 잘 소화했기에

곡을 계속 주지 않았을까?

하여간 이문세를 데뷔시킨 것이 전유성이라고 한다.

예전에 통기타를 치던 사람들이

전유성을 많이 찾아왔는데,

그중 이문세는 말도 조리있게 하고,

목소리가 좋아서 노래를 들어보지도 않고

일을 시켰다고 한다.


마침 펑크가 난 방송국 mc자리에 이문세를 보냈다고 한다.

방송국 높은 분은 전유성이 보냈다면

틀림없다라고 생각하며 이문세를 계속 썼다고 한다.


그러다가 가수로 데뷔하여 정말 아름다운 곡을

많이 발표하여 팬층이 다양하고 많다.


개인적으로 이문세 콘서트를 몇 번

가서 관람을 하였다.

이문세 팬들이 이문세와 함께 화답하는

장면이 너무 인상적이었다.

무대 매너 또한 너무 좋아서 관중들은

이문세와 하나가 되는 느낌이었다.


끊임없이 아름다운 노래 계속 발표하고

콘서트도 열정적으로 계속 했으면 좋겠다.


그리도 또 데뷔시킨 사람이

이영자와 신봉선이라고 했다.

이영자는 밤무대에서 활동하고 있었는데

너무 잘해서 방송일 해보자고 하여

데뷔까지 하게 되었다고 한다.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이영자도

푸근한 이미지가 너무좋다.


신봉선도 마찬가지이다.

개그맨 시험에 몇 번 떨어졌지만

신봉선의 능력을 전유성이 알아보고

데뷔하는데 도움을 준 것이다.


아. 나도 조금 젊었을 때

전유성을 만났다면 텔레비전에 내가 나올까?

하는 허무맹랑한 생각을 잠시 해본다.


그리고 이번 데뷔 50주년 공연 <쑈쑈쑈>가

대성공을 거두었으면 좋겠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효주 김고은 정은채 아닐거야.  (0) 2019.05.05
미스트롯 진 송가인  (0) 2019.05.03
미스트롯 송가인  (0) 2019.04.27
방탄소년단 역사를 쓰다  (0) 2019.04.25
노무현과 바보들 개봉  (0) 2019.04.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